우정면사무소를 파괴한 이후 사람들은 화수경찰관주재소를 향해 이동하였습니다. 각 마을에서 만세시위에 동참하기 위한 주민들의 집결이 계속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용의주도하게 경찰관주재소를 습격하기 위해서는 전열을 가다듬을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이에 사람들은 한각리 언덕의 광장에서 잠시 쉬며, 주재소를 습격할 계획을 세웁니다. 한각리 광장에서 전열을 가다듬은 후 사람들은 두 패로 나뉘어 동쪽과 서쪽으로 주재소를 습격해 나갔습니다. 화수경찰관주재소로 향하는 길에는 20여명의 사람들이 띠를 동여매고, 태극기를 흔들면서 앞장섰습니다.
소재지화성시 우정읍 한각리 568-1
편의시설 스탬프함
본 기념관은 어떠한 이메일 수집 프로그램이나 기타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본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를 무단으로 수집하는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 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정보통신망법 제 50조의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1. 누구든지 전자우편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며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
2.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3.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 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